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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이 팔리게 하는 10가지 차별점지난 글 2017. 4. 12. 22:37728x90반응형SMALL
집 가치의 하한선을 끌어올릴 팁이 무엇인지 알아 보자
Shane Inman, Patrick Baglino, Jr., Shelly Riehl David
들어서는 입구를 멋지게 단장한다
집으로 들어서는 구매자를 한 방에 보낼 수 있는 펀치는 아름다운 입구이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찰스턴의 부동산 중개인 Theresa Evans는, “전 판매자에게 현관 페인트 칠을 새롭게 하라고 하죠” 라고 전한다.
입구가 구체적으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하나를 만든다. 로스앤젤레스 부동산 중개인 Rooda Kohn은 “제 고객들 중에는 현관을 통해 바로 거실로 들어가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이 많아요” 라고 전한다.
콘도와 아파트에서 흔히 발견되는 이러한 문제는, 가구 배치를 통해 입구에 부가가치를 더해 해결할 수 있다.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무언가가 있는 콘솔 테이블이나 서랍장이 방문자들에게 환영의 짧은 메시지를 전한다” 라고 메사추세츠 앤도버의 디자이너 Sue Adams는 조언한다.
원목 바닥(Hardwood Floors)
부동산 중개인들은 대부분의 구매자들이 원목을 찾고 있다는데 동의 한다. 캘리포니아 소살리토의 다지이너 Linda Applewhite에 따르면, 원목 바닥은 “수명이 길고 스타일을 내기에도 좋다” 고 하니, 모든 종류의 바닥재 중 원목 바닥에 기대를 걸어도 좋겠다.
부동산 중개인 Rhonda Kohn은, Pergo 같은 합성 목재 바닥이 “원목을 구할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된다” 고 덧붙인다. 하지만, 라미네이트 바닥(laminate floor)는 “걸을 때 움푹 들어가는 소리가 나고, 원목과 동일하게 보이지 않으니, 대체할 소재는 아니다”라고 디자이너 Sue Adams는 말한다.
멋진 붙박이 세간
디자이너 Linda Applewhite는 “붙박이 세간은 집안의 보석이라”라고 평한다. 극단적으로 세부적인 부분을 살피는 사람들만이, 문 손잡이, 수도꼭지 그리고 캐비넷 손잡이를 살펴보느라 걸음을 멈추지만, 디자이너와 부동산 중개인은, 집을 사려는 사람들이 표준 개발자급 이상이 조립한, 조화로운 붙박이 세간의 모습을 선호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마이애미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 Simon Temprell은 “새로운 건출물일수록 붙박이 세간과 부속품 때문에 매력이 떨어진다”고 관찰한 내용을 전한다. 그는 문이나 서랍 손잡이를 교체하는 것이 “욕실이나 주방을 수리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 말한다. 그리고 “$60~$70이면 기존의 것보다 더 나은 것을 살 수 있다”고 그는 덧붙인다.
욕탕의 미 美
부동산 중개인들은, 대리석 카운터, 월풀 목욕탕 그리고 스팀 샤워기가 욕실의 매력을 높인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이런 호화로운 제품들이 없을 경우, 원래의 욕탕의 매력적이지 않은 부분을 고치는 것이 더 실용적일 것이다.
디자이너 Simon Temprell은 “극장 분장실에 있을 것 같은 큰 시트 거울과 전구 조명부터 뜯어 내라”고 제안한다.
시트 거울은 우아한 프레임 거울로 교체하고(욕식 밖에서 보는 것을 두려워 말라고 그는 말한다), 양쪽에 조명을 설치한다.
이러한 조명 구조는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구매자의 구매 의욕을 높일 것이라고 디자이너 Sue Adams는 자신의 경험을 전한다.
작: Shane Inman
조리대 고민하기
아마도 화강암 소재가 현대적 주방(contemporary kitchen)의 핵심이라 알고 있겠지만, 구매자가 찾고 있는 것이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디자이너 Linda Applewhite는 “화강암은 두껍고 평평한 판일 뿐”이라고 말한다. 구매자들은 판과 판 사이의 회반죽 라인(grout lines)를 보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그녀는 설명한다.
화강암이 두껍고 탄탄한 작업대로 선호되는 것은, 화강암이 단단하고 비 다공성이며 관리하기 쉽기 때문이지만. Corian도 그러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 Silestone 같은 합성 석재 표면도 유사한 속성을 하지고 있으며, 오늘날의 정교한 밀폐재 덕분에 콘크리트, 석회석, 동석, 그리고 대리석 역시 그러한 속성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석재보다 더 저렴한 목재 상판 재료조차 타일이나 합판 조리대의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그녀는 “파격적이고 멋지게 하려면, 모래를 묻히거나 오일을 바르면 훨씬 좋아 보인다”고 말한다.
혹시 조리대 상판이 화강암인가? 그렇다면 최첨단의 것으로 만들도록 한다. Applewhite는 “많은 사람들이 최근 화강암 조리대를 연마하고 있다”고 덧붙인다. “화강암을 연마해 좀더 무광으로 만들면, 더 따스하고 매력적으로 보인다. 광택은 추워보일 수 있다.”
작: Shane Inman
마음 바꾸기
왜 구매자들은 스테인레스스틸 가전제품에 정신줄을 놓는가? 그것은 제안의 힘 때문이다. “스테인레스 가전으로 꾸며진 주방은 전문적인 이미지를 풍긴다. 그런 가전제품들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멋진 요리가 나올 거라 상상하게 한다”라고 디자이너 Sue Adams는 자신의 경험을 전한다. “하지만 지문이 묻어나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그런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은 아니다.”
다른 대안이 있지 않다면, 흰색 붙박이 세간이 시골 주방에 맞는 반면, 보통 검은색 붙박이 세간은 최신 스타일로 보이게 한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전면 패널을 가구 세공에 맞추도록 주문하여 가전제품과 훌륭히 조화를 이루도록 하고 있다.
미리 구성된 옷장
스테인레스 가전제품이 구매자들에게 더 나은 요리를 할 거란 상상을 불러 일으키는 것과 같이, 옷장 구획(closet organiser)은 구매자들에게 더 나은 주부가 될 수 있겠다는 믿음을 준다. 집의 옷장이 아무런 꾸밈도 되어 있지 않다면, 이러한 손쉬운 추가 작업의 중요성을 간과하지 말길 바란다.
디자이너 Sue Adams는 “사전에 구획된 옷장이 당신에게 안정감과 평온을 느끼게 하므로, 사람들은 구획된 옷장을 필요로 한다”고 말한다. 최첨단 구획 시설을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재자는 최신의 것이어야 한다. “20년 전, 옷장 구획은 철물 선반을 의미했다. 철물 선반 위에는 어떤 것도 밀어 넣을 수가 없었다. 철물 선반 중에는 옷걸이도 끼울 수 없는 것도 있었다” 라고 그녀는 말한다. 오늘날의 이상적인 옷장 구획은 “멜라민 선반인데, 뼈 모양이거나 백색이고, 보관 용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서랍과 금속 막대로 구성되어 있다”고 그녀는 전한다.
이러한 구성은 옷장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 주방 캐비넷도 정리될 수 있다. “구매자들이 문을 열어 보고, 커다란 식품 저장실은 볼 수 있지만, 제대로 정리되어 있지 않다면, 잘 구성된 곳을 보는 것만큼 흥분되진 않을 것이다” 라고 부동산 중개인 Theresa Evans는 전한다.
등을 켠다
“최근 플로어 램프의 효과는 떨어졌다” 고 부동산 중개인 Rhonda Kohn은 말한다. 자연 채광이 많이 들어오지 않는 집의 경우, 매입형 조명 기구나 돌출 촛대 설치를 고려하거나, 둘 다 설치하는 것도 좋다. 덕분에 구매자는 공간을 밝게할 방법을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디자이너 Simon Temprell은, “조명이 가장 간과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인테리어 장식에서 가장 중요한 측면이다”라고 말하며, “새로운 건물일수록 조명이 충분하지 않다. 현실에서는, 모든 사람이 3 가지 유형, 즉 작업, 주변 그리고 장식 조명 모두를 필요로 하며, 이 조명들을 사용해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고 덧붙인다.
매입형 조명기구일 경우, 세간이 작을수록 더 도움이 된다. “우리는 6인치 구멍을 사용하곤 하는데, 지금은 4인치 개구부를 사용한다. 그리고 할로겐 전구를 사용할 경우, 더 깨끗하고 현대적인 외관을 얻을 수 있다”고 디자이너 Sue Admas는 전한다.
작: Patrick Baglino, Jr.
빌트-인 보너스
인테리어 디자이너 Linda Applewhite는, 많은 구매자들이 빌트-인을 “무료 가구”로 간주하는 것을 보아왔다. 잘 만들어진 책꽂이, 중국 캐비넷 그리고 여흥 시설은 “집을 품질 면에서 뛰어나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디자이너 Sue Adams는 덧붙인다.
한편, 디자이너 Simon Temprell은 “일부 사람들이 자신들만의 가구를 구성하고자 하기 때문에, 빌트-인은 딜레마가 될 수 있다. 때때로, 필트-인처럼 보이고, 구매자에게 구매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독립형 부분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 더 났다”고 말한다.
잔디는 더 푸르게
지역 내 주택 구매자 가정에 어린이가 있을 경우, 평평하고 개방된 잔디밭으로 이루어진 공간에 끌릴 것이다.
혹시 콘크리트 파티오나 바위 정원을 설치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나? 집을 매물로 내놓을 생각이라면 생각을 멈추길 바란다. “평평한 마당은 진정한 플러스 요소이다. 약간의 돈을 들여 잔디를 깔아라. 훌륭한 판매 기회를 만들 수 있다”라고 부동산 중개인 Rhonda Kohn은 말한다.
가구를 비치한다
집을 공개할 준비가 되어 있다 생각하는가? 다음을 고려해 보라: “티 하나 없이 깔끔한, 건축학적으로 흥미로운 집은 비어 보일 수 있다”고 디자이너 Applewhite는 지적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제 집같이 편안한 유형을 찾는다”고 부동산 중개자 Kohn은 덧붙인다. 그리고 제집 같은 거지 아늑한 것은 아니다. 가구 대부분이 매력적이지 않다면, 망설이지 말고 준비한다(매력적인 임대가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그녀는 “우리는 심지어 저렴한 콘도 시장에서 그런 일이 일어나는 상황과 맞닥뜨린다”고 전한다.
작: Shelly Riehl David
*필자의 변:
본 기사는 번역 기사로서, 내용이 국내 현실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세를 살던 내 집에 살던, 소규모로 혹은 이사 들어가기 전 인테리어에 공을 드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다 쾌적하고 안정된 환경에서 생활하려는 노력과 더불어, 혹여 매매의 무대에서 집의 가치를 높이는 노력도 기울일 만한 관심이 아닐까 하여 본 기사를 소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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