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약사의 혼잣말

728x90
반응형
SMALL

매회 사건을 해결해 나아간다. 

복수 회를 소비하는 사건도 있다. 

작품 전체가 거대한 하나의 사건에 다가가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약학, 화학, 물리학에 기반한 사건 해결은 물리학, 화학에 기반한 드라마 맥가이버와 유사하다. 

주인공은 공격력이 0(zero)에 가깝지만, 지식을 활용한 추리, 그리고 사건 해결이라는 점이 유사하다.

인터넷 검색

 

호기심이 자극된 것으로 판단된다. 

공격력 0의 주인공이 타고난 지능과 쌓아온 지식, 경험으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지에 호기심이 자극된 것으로 판단한다.

 

공격력은 0이나, 이를 보완하는 것은 지식과 경험이 아니다. 

그녀의 재능을 활용하고 그녀에게 애정을 가진 주위 권력자들이 그녀의 추리에 따라 움직인다. 

직접 방어 능력이 없고, 그녀의 산출물은 여과된 추리 결과일 뿐이다. 

여과하는 이유는 1) 확증이 없는 생각은 전하지 않는다 2) 궁중 생활 혹은 그와 유사한 생활이 마음에 든다(기루의 약사일 때, 배가 고프거나, 우황 같은 고급 약재를 구할 수 없다).

인터넷 검색

 

라이트노벨 한국어 버전은 리디 북스에서 서비스 중이다.

만화는 네이버 시리즈 등에서 서비스 중이다.

애니메이션은 넷플릭스 등에서 서비스 중이다.

우선, 만화나 애니메이션으로 접근하길 추천한다. 

흥미를 가지고 만화 혹은 애니메이션을 따라가다 보면, 원작이 궁금해질 것이다. 

원작을 읽기 시작했다. 

타 작품과 유사하게, 원작과 극화작은 내용에서 차이가 날 것으로 보고 있다. 

그 차이를 즐기는 것이 원작 찾기이기도 하고.

 

 
약사의 혼잣말 합본 세트(카니발 플러스)(전2권)
[1권] 일본 현지 코미컬라이즈로 이미 입소문을 탔던 ‘약사의 혼잣말’. 드디어 정식 한국어판 발행! ‘독 시식 담당’ 마오마오의 통쾌한 추리가 시작된다! 중세 동양을 무대로 ‘독 시식 담당’ 마오마오가 궁에서 일어나는 어려운 사건들을 차례차례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 대륙 중앙에 위치한 어느 대륙. 황제의 궁에 마오마오라는 이름의 소녀가 있었다. 예전에는 유곽에서 약사 노릇을 하고 있었으나 현재는 후궁에서 허드렛일을 하고 있다. 결코 미인은 아닌 탓에 그 소녀는 분수에 맞게 얌전히 지내며 그저 하녀 기간이 다 지나가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실수로라도 황제가 자신에게 손을 대지는 않을 거라는 자신감이 있었으니까. 그러던 중 마오마오는 황제의 자식들이 전부 단명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현재 살아 있는 두 아이도 위중한 병에 걸렸다는 이야기를 듣고, 마오마오는 그 원인을 조사하기 시작하는데…. [2권] 일본 현지 코미컬라이즈로 이미 입소문을 탔던 ‘약사의 혼잣말’. 드디어 정식 한국어판 발행! ‘독 시식 담당’ 마오마오의 통쾌한 추리가 시작된다! 아름다운 환관 진시와의 관계도 주목! 중세 동양을 무대로 ‘독 시식 담당’ 마오마오가 이번에는 외정에서 일어나는 사건에 도전한다! 후궁 궁녀 자리에서 해고된 마오마오는 유곽으로 돌아오지만, 곧바로 절세미남 환관인 진시의 개인 하녀로서 외정에 출사하게 된다. 진시 때문에 질투에 눈이 먼 다른 관녀들에게서 괴롭힘을 당하기도 하고 창고 화재, 관료의 식중독, 실력 있는 직공이 남긴 신기한 유언 조사 등 기묘한 사건 사고들이 여기저기서 자꾸만 일어난다. 마오마오는 사건을 수습하던 중, 이 모든 것에는 어떤 사람의 의도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런 와중에 진시에게 자꾸만 시비를 거는 무관 라칸이 나타난다. 괴짜로 유명한 이 남자는 자꾸만 진시에게 문젯거리를 가지고 오는데……. 라칸의 진정한 의도는 과연 무엇일까?
저자
휴우가 나츠
출판
학산문화사
출판일
2018.12.20
반응형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29 찜한 전자책 목록  (6) 2024.02.29
정보력 동료력  (0) 2024.02.22
공감되는 말  (1) 2024.02.18
사회적 인문학적 고찰  (0) 2024.02.14
작가라는 직업, 파리라는 이국 거주  (2) 2024.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