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이 알아야 할 소염 진통제의 위험지난 글 2017. 4. 23. 01:40728x90반응형SMALL
Alice Park
Ibuprofen(이부푸로펜; 소염 진통제), naproxen(나프록센; 관절염용 항염제, 진통 해열제), acetaminophen(아세트아미노펜; 해열 진통제) 그리고 기타 소위 비 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 (NSAIDs)와 같은, 처방전 없이 얻을 수 있는 진통제는 일반적으로 매우 안전하다. 이것이 두통, 근육통 그리고 통증이 심한 관절로부터, 경증부터 중등도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이 방법을 이용하는 이유이다. 그러나 자주 사용하거나 장기간 사용하면 심장, 신장, 뼈 그리고 청력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많은 연구에서, 특히 근육통을 완화하고 관절통을 완화하기 위해 운동 전후 NSAID의 일관된 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문서화하고 있다. 의사는 진통제에 대한 정기적 의존이 심각하고 놀라운 건강 문제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우고 있다.
이들 중 가장 많은 것은 심장과 관련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NSAIDs의 고용량이 심장 마비 및 기타 심장 문제의 위험을 3 분의 1까지 증가시켰다. 특히 Ibuprofen은 주요 심장 관련 증상의 위험을 두 배 이상 증가시켰다. 최근 1천만 명의 사람들이 참여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NSAID 복용 중인 사람들은 과거에 약물을 사용했던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심부전으로 입원할 확률이 19 % 높았다. (NSAID 사용자는 약물의 부작용인 장 출혈을 더 많이 겪을 가능성이 크다.) 이와 같은 연구는 2015 년 식품 의약품 안전청에서 약물 라벨에 심장 위험에 대한 보다 강력한 경고를 포함할 만큼 강력했다.
심장만 위험에 처하는 것이 아니다. 연구자들이 Nurses' Health Study에서 55,000 명 이상의 여성을 연구했을 때, 6 년 이상 NSAID를 정기적으로 사용한 사람들은 약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빈번하지 않게 복용한 사람들에 비해 난청 발생 위험이 10 % 높다는 것이 발견됐다.
"사람들은 장기간의 진통제 사용의 잠재적 단점을 더 잘 알고 있어야 한다."라고 청력 손실 연구를 주도한 Brigham and Women 's Hospital의 Gary Curhan 박사는 말한다.
NSAID는 처방전이 없기 때문에 건강상 위험을 초래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쉽다. 약물의 창구 판매 상황은 잠재적 부작용에 대해 만족스럽지 못하다.
그것은 운동 전후 NSAID를 앓는 사람들에게 특히 그렇다. 다른 사람들이 관절에서 염증을 줄이기 위해 운동 직후에 복용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근육통을 예방하기 위해 장기간 또는 체육관 세션 전에 약물을 복용한다. 그러나 2016 년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 과학자들은 그렇게 하는 것이 실제로 뼈 파손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캐나다 University of Saskatchewan의 운동 과학 교수 Saija Kontulaninen과 동료들은 저항 운동이나 스트레칭 요법에 무작위로 배정된 90 세의 노인 그룹을 대상으로, 운동한 직후 Ibuprofen 또는 플라세보(placebo)를 복용한 그룹을 연구했다. 연구팀은 뼈와 근육의 검사 및 기타 측정 결과를 살펴봤을 때, 저항 운동을 하기 직전 NSAID를 복용 한 사람들은 약물을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뼈 손실을 경험했다.
Kontulaninen은 약물이 염증을 줄이는 작동을 한다고 말하며, 뼈 파손을 막아준다 했다. 그러나 Ibupropen 같은 통증 완화제는 prostaglandin이라 불리는 화학 물질 그룹에도 영향을 미쳐 뼈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은 prostaglandin 생성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 뼈 생성을 촉진할 수는 없지만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뼈의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반면 NSAID는 prostaglandin 방출을 억제하므로 웨이트 트레이닝 직후 NSAID를 복용하면 뼈에 유익한 효과가 없어질 수 있다. "NSAIDs는 뼈 형성에 필요한 prostaglandin 합성의 유리한 메커니즘을 차단하다."라고 말한다. "뼈에 대한 이점을 잃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지 않은 것과 거의 같아진다."
운동이 고통을 덜기 위해 Ibuprofen을 복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약물과 운동 세션을 최소한 몇 시간 간격으로 구분하는 것이다. NSAIDs 같은 약의 복용량 절반 정도를 제거하는데 약 2 시간이 걸리므로, 아침 운동 전에 저녁에 약물을 복용하거나 오후 세션 전 아침에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어떤 이유로든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일반 의약품 진통제를 취해야 하는 경우,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그것들이 약품이며 모든 약제는 부작용이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반응형LIST'지난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루한 일상 탈출, 15가지 제안 (0) 2017.04.27 해적왕이 되고 싶었다. (0) 2017.04.23 세상은 2개 이상으로 나뉘어야 한다 (0) 2017.04.20 선택이라는, 관계의 동력 (0) 2017.04.19 나는 아직 제대로 된 1인분의 사람이 아니다 (0) 2017.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