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당신의 보너스를 경험을 얻는 것에 소비하라지난 글 2017. 8. 15. 01:23728x90반응형SMALL
시장, 통화, 그리고 국가 전체가 혼란에 빠진 2016년은 당신이 슈퍼카에 돈을 펑펑 쓸 수 있는 해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왜 추억을 만드는데 투자하지 않나?
*출처(클릭)
Justin Ocean, Stephen Pulvirent, James Tarmy, Tejal Rao
2016년 2월 6일
올해 2016년은 암담한 해였다. 헤지펀드 보너스는 바닥을 쳤고, 시장의 앞날은 불확실했으며, 심지어 럭셔리 부동산은 결국 정체에 빠졌으니 말이다. 그래서 아마도 2016년을, 슈퍼카의 해라거나 슈퍼 하우스 구매의 해라고 하지 않나 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너스를 받았다면, 경험 경제의 흐름을 따라가 보는 것은 어떤가? 새롭고 흥분되며, 추억이 될 그런 경험 말이다. 비록 당신이 자동차나 시계 혹은 먹방 오타쿠가 되어 있을지도 모르지만, 여기 당신의 삶과 열정에 의미를 추가할 몇 가지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보겠다.
모험을 좋아한다면
주말만 되면 휴양을 즐기던 햄튼 Hamptons은 잊어라. 그리고 거기서 벗어나라. 2개월 간의 유콘 Yukon 탐험을 가거나 135일간 파타고니아 Patagonia를 횡단하는 트래킹, 등산, 카약 타기를 해보자. NOLS(The National Outdoor Leadership School)에서는 양복과 스마트폰에서 벗어나 대자연에 안길 수 있는, 온갖 일정과 관심지로 구성된 전 세계 여행을 제시하고 있다. 만일 당신의 회사에 안식년이 없다면 (상사와 이에 대해 이야기할 수도 없다면), 초심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1주일짜리 새먼 리버(salmon river) 래프팅 여행($2,400)이나 2주짜리 스칸디나비아 광야 배낭여행($3,910)을 선택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여가 시간 동안 좀 더 많은 탐험을 즐기려는 사람들은 (학생들 주목) 한 달짜리 경험에 몰두해 보는 것도 좋다. 학부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킬리만자로 산을 오르는 동 아프리카행 75일짜리 여행($17,900)과 최초 황무지 적응자로 인증받을 수 있는 파타고니아행 4.5개월짜리 여행($28,645)도 있으니 말이다. 여행에서 돌아왔을 때 모험담을 이야기하는 행복한 시간만을 생각하라.
조금 수월한 여행을 원한다면(이성 호텔에서의 “캠핑”을 고려하고 있다면), 자연보호단체 오션 닥터 Ocean Doctor가 운영하는 쿠바의 퀸즈 상호 보호 공원($7,854부터) 여행을 권한다. 여기는 매년 1,000명 한정으로 다이빙이 허가되는 곳이다.
위스키 수집가라면
당신이 지금까지 소수의 위대한 일본 위스키를 맞보아 왔고, 위대한 술을 맛보는 것에 안달함을 이해하고 있지만, 당신의 지식을 더 깊게 만들길 원한다면, 직접 그 지역을 찾아가 경험해 보길 바란다. 12일짜리 일본 상위 사케 제조자, 증류주 제조사, 맥주 양조자를 방문하는 여행에 참여할 경우(인당 $8,759), 신세대 증류주 제조사들이 전 세계 경쟁의 상위 그룹에 오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배우게 될 것이다. 이 여행은 일본 최초의 위스키 양조사 야마자키부터 아름다운 섬 홋카이도의 마르스 신규와 요이치까지 순례하게 될 것이다. 동반자가 와인 애호가라면, 함께 동행하라. 경험이 2배가 될 것이다. Le Baccanti는 Barolo, Brunello 혹은 Super Tuscans의 역사와 현대 생산 현황을 깊이있게 볼 수 있는 이탈리아 맞춤 여행을 마련해 두고 있다.
시니컬한 여행객이라면
아직까지 “진짜 여행 경험”을 찾고 있다면, 거기서 멈춰라. 적절한 동반자와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다면, 하노이의 맥도날드 McDonald가 아르헨티나 팜파스에 있는 가우초의 모닥불만큼 영혼이 있는 장소가 될 수 있다. 당신이 진정으로 찾고 있는 장소는, 정체되지 않고, 일반적인 여행에서 한 걸음 벗어나 있는, 다름을 느끼게 하는 장소이다. 투르크메니스탄 Turkmenistan 같은 장소를 원할 것이다.
카스피해 동쪽 이란과 아프가니스탄의 북쪽 쐐기 모양의 그곳은, 남성미 넘치는 Akhal-Teke 경주 종마의 고향이며, 이집트만큼 오래된 문명의 유적지이고, 1971년부터 불꽃을 내뿜는, 사막 한 가운데에 위치한 거대 분화구인 “지옥의 문(Door to Hell)”이다. 거대하기만 해서 유령이 나올 듯한, 대리석으로 장식된 아시가바트 Ashgabat의 이 수도는, 6차선 고속도로를 영원히 노동자들이 덮고 있을 것 같은 층부터 서사시 투모로우랜드에 나올 것 같은 기념물과 거대 5성급 호텔(그러나 비어 있음)까지 비현실적인 구성을 가지고 있다. 마치 파티에 일직 도착한 중앙아시아 라스베이거스 같다. 어떻게 된 것인가? 1991년 소비에트 유니언에서 독립을 쟁취한 후 천연 가스 매장량과 김정일을 생각나게 하는 개인숭배를 바탕으로 독재 정권이 들어섰기 때문이다. 맞다. 여긴 문제가 있는 장소다. 빈곤한 마을 안에 24캐럿 금도금 동상이 있으며, 서점들은 오직 베르디무카메도프 Berdymukhamedov 대통령의 공식 작품만 취급하며, 이 나라에서 가장 큰 이슬람 사원(수용 인원 20,000명)은 Ruhnama 사람들을 위한 코란의 글과 영적 가이드 그리고 이전 통치자가 쓴 국가의 민속 “역사”를 도외시하고 있다. 지구 상에 이런 국가는 다시없을 것이다. 이 나라를 방문하기 위해, 당신은 자신이 누릴 특권을 확인하고, 정치 문제(그리고 담배)는 집에 남겨 두며, 셀카를 찍을 장소를 (어디에서든 인스타그램에 접속할 수 없지만) 주의 깊게 살펴볼 것이다. 만일 당신이 필수 가이드와 운전자를 옆에 두고 있다면, 투르크메니스탄은 안전한 곳이며, 완전 매혹적인 곳이다. DN Tour를 이용하면 이 나라에 방문할 수 있다.
시계광이라면
잘 알지도 못하는 최신 손목시계 중 하나에 보증금을 걸어 작은 행운을 맛볼 수 있겠지만, 시계를 만들거나 고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다. 가장 합리적인 출발점은, 펜실베이니아 콜롬비아에 있는 국립 시계 박물관에서 2일짜리 주모니 시계 수리 워크샵($400)에 참석하는 것이며, 실제 시계 제작 도구에 투자할 마음이 있다면, 스위스 손목시계 수리 방법도 배울 수 있을 것이다($695). 펜실베이니아까지 가는 것이 너무 지나치다 싶다면, 시계 블로그 Hodinkee가 맨해튼에서 운영하는 뉴욕 시계 동호회 교실에서 $150에 저녁 수업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교실은 빨리 마감되므로, 초기에 등록하거나 개인 세션 예약을 문의하는 것이 좋다. 이 수업에서 새롭고 빛나는 무엇을 손목에 차고 나올 수는 없지만, 당신이 소유한 시계를 노력하여 보다 인상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기계광이라면
럭셔리 드라이빙 스쿨들은 이젠 식상하다. 겨울에는 특히 더 그렇다. Land Rover, Porsche, BMW, Aston, 모두 특별할 것이 없는 럭셔리 드라이빙 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Bently는 다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232,000 Bentayga SUV를 포함한 전체 라인을 VIP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핀란드의 얼음 호수에서. 당신만큼 이 브랜드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친교를 나누며 전문 드라이버와 함께 테스트하고 해부하듯 살펴보며 이 괴물들을 운전할 수 있다. (그리고 물론, 보너스를 투자하고 싶다면 마음에 드는 차를 주문할 수도 있다). 이 패키지에는, Ruka Peak에 있는 화려한 호텔에서의 숙박, 개 썰매 여행, 유명한 Kota 레스토랑에서의 저녁 식사, 세계적인 랠리 챔피언 Juha Kankkunen과 트랙 달리기, 마지막으로 전통적인 핀라드 스모크 사우나에서의 휴식이 포함되어 있다. 이 모든 것이 3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비용은 $20,000이다. 순식간에 마감될 테니 서둘기 바란다.
식도락가라면
당신이 식문화에 정통하다면, Wolvesmouth의 33세 크리에이터, 일명 울프라 불리는 로스앤젤레스 셰프 Craig Thornton의 이름을 들어 보았을 것이다. 이 레스토랑은 지난 몇 년 동안 가장 핫한 시식 메뉴를 가진 레스토랑으로 유명하다. 그가 예술 지구의 어느 다락방에서 제공하던, 비 전통적이고, 원하는 만큼 지불하는, 펑크 가득한 저녁식사는 그의 이름을 New Yorker에 올리고 50,000여 명의 메일 수신자를 얻는 유명인으로 만들었다. (이 음식을 먹으려면 티켓을 확보하는 방법 외에는 없다.) 이 레스토랑은 산타모니카 미술관에서 2013 “Cut Your Teeth” 시리즈를 시작했는데, 이것은 설치할 수 있을 만큼 많은 디너파티를 여는 것이었다 - 다채로운 색상, 질감, 그리고 박제술(剝製術), 이끼, 식물들로 구성된 “어둡게 나무로 우거진 굴” 속에서 먹는 양질의 현대식 미국 음식, 쿵쾅거리는 음악과 스모크 기계들, 코요테 이빨 샹들리에까지. 2014 재방문은 2,000장의 판을 벽에 내팽개치는 저녁 식사로 끝을 맺었다. 이제 그가 다시 그곳에 있다.
Thornton의 마음 속엔 구체적인 내용들이 들어 있었지만, 상세한 이야기는 하지 않고, 다른 L.A. 주요 시설에서 3월 말부터 7월까지 여는, 새로운 참여식 디너 시리즈가 열릴 것이라 살짝 귀띔해주었다: 9개 코스로 구성되고, 주위 조각품에서 영감을 받은 고기 위주의 메뉴들; 좌석당 최대 22가지 식사들; $250 상당의 티켓들. 물론 이 모든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 Thornton과 함께 하며 예기치 않게 벌어지는 일에 기쁨을 느끼는 것이 최고다. (비록 보너스 시즌이지만, 개인 매수에 돈을 펑펑 쓰는 것이 이익을 보장할 것이다. 날짜는 이메일로 보낸다.)
한편, Sharksteeth라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고, 작은 규모의 해산물 중심의 행사들이 Los Feliz 이벤트 공간에서 사라졌다. 당신이 만약 지금 로스앤젤레스에 있지 않다면, 세계적인 “Dinner en Blanc” 시리즈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거나, 당신이 구성원이 될 수 있는지 알기 위해 뉴욕의 배타적 스프링 스트리트 지역사회 모임 같은 지역 저녁 식사 모임을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영적인 문화에 관심이 있다면
그래서 다른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는 여행을 좋아하지만, 그 많은 여행에서 충분히 개인적 깨달음을 얻지 못했다면? 페루에서 명상 여행을 즐겨보면 어떤가? 페루에서 당신은 놀라운 유적지와 지역 음식을 경험할 수 있고, 침묵과 명상에 중점을 두고 내륙을 탐험할 수도 있다. 페루 명상 수행(Meditation Retreat Peru)는, 안데스 산맥의 중요한 고고학적 유적지를 탐험하고 성찰과 개인 성장에 집중할 시간도 보내며 산악 지방을 통과하는 다양한 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12일간의 Machu Picchu와 Titicaca 호수 여행에는 Cusco, Machu Picchu, 그리고 Pisa 탐험이 포함되어 있고, 3일 내내 조용한 명상에 집중할 수 있다. (3일이라고 해서 결코 짧지 않을 것이다. 생각보다 긴 시간이 될 것이다.) 비용 $2,500에는 식사, 요가 클래스, 그리고 숙박 일체가 포함되어 있으며, 10명 단위로 움직인다.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알겠다. 이 모든 남미 자가 탐험과 함께 할 아야화스카(브라질산(產)인 환각 작용이 있는 음료가 채취됨)는 어디에 있나? 페루 여행에는 당신 스스로를 변화시킬 수 있는 많은 여행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하지만, 반드시 웹 사이트를 방문하기 전에 연구하고 의사와 상담하길 바란다.
건축 마니아라면
당신의 보너스가 집을 살 만큼 많더라도(만일 그렇다면, 축하한다), 현행 부동산 시장을 감안했을 때, 집을 사는 것보다는 건축물을 살펴보는 것이 더 나을 지도 모른다. 도시 브라질리아는, Oscar Niemeyer와 Lúcio Costa가 디자인한 도시로, 추정컨대 대단히 아름다운 도시이고, 확실히 지난 60년 동안 가장 기념비적으로 계획된 지역사회이다. 브라질리아는 1960년 Rio 대신 수도로 사용하기 위해 국가 중앙의 불모의 고원지대에 구축됐으며, 도시의 모든 것이 그 규모가 거대하다. 당신은 실제 거주지로서의 장점을 논하겠지만(놀랍게도, 이 정부 도시의 거주자들은 중앙을 양분하는 6차선 고속도로를 비 인간적이라고 생각한다), 건축 중심지로는 전례가 없는 도시다.
방문객들은 훈련된 건축가의 유도를 받아 4~8시간의 건축물 탐방을 경험하게 된다 - 소규모로 조직되는 각 여행은 시간에 따라 비용이 $230~$420 사이이다. 숙박은, 화려하지 않지만 괜찮은 숙박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이 도시는 아직 5성급 호텔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추정컨대, 브라질리아 최고급 호텔인 골든 튤립 호텔의 하룻밤 비용은 약 $160이다.
미술품 수집가라면
물론 당신은 전 세계 경매장을 돌아다니며 피카소, 마티스, 레제, 브라크의 작품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하지만 신비를 들어내는 회화나 조각에 투자하는 대신, 유럽 근대주의의 거인들이 작업한 스튜디오, 그들이 개인적으로 작품을 설치한 건물로의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떤가? 그리고 그들과 그들의 친구들이 독특하고 웅대한 설치물들을 창조한 집이나 그 기반들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떤가? 그런 곳이 바로 남프랑스다. 러시아 과두제 집권층들과 나오미 캠벨의 숙소로 유명한(악명?), 프랑스 리비에라에서 머물기에 가장 쾌적하고 세련된 장소 중 하나인 Hôtel du Cap-Eden-Roc에 베이스캠프를 구축한다. 안뜰과 마주하는 곳도 있는 이 호텔 객실들은 색이 바랜 친트(faded chintz)와 오성급 호텔의 럭셔리 함이 매력적으로 조화되어 있으며, 아래 소개할 5 곳의 목적지 대부분에 차로 1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구불구불한 힐 사이드 도로를 달리며 럭셔리한 컨버터블을 자랑해 보라.
1. 아틀리에 세잔(Atelier Cézanne)은, 세잔이 1902년에 설계하여 건축한 스튜디오로 1906년 사망할 때까지 살았던 곳으로, 세잔이 사용한 의자, 코트, 심지어 정물 작품까지 보존되어 있다.
2. 힐사이드 마을 정상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방스의 로제르 예배당(Chapelle du Rosaire de Vence)은, 흔히 마티스 예배당으로 알려져 있으며, 도미니카 자매를 위해 마티스가 설계한 작고 화려한 건물(스테인드 글라스 창과 그 밖의 모든 것이 화려하다)이다.
3. 웅장한 마그 재단 미술관(Fondation Maeght)은, 아트 딜러들이 설립한 것으로, 자코메티의 조각들로 구성된 안뜰, 미로(Miró)의 물건들로 가득한 미로, 그리고 브라크가 설계한 풀들을 그 특징으로 한다.
4. 빌라우스에 거주하는 동안 당시 세계적 슈퍼스타였던 피카소는, 발라우리스 성의 폐기된 예배당을 평화에 헌신하는 거대한 인테리어 패널 시리즈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현대는 국립 피카소 박물관이 되어 있다.
5. 설 피에르 예배당(Chapelle St. Pierre)은, 콕도 예배당(Chapelle Cocteau)으로도 알려진, 바다 옆 작은 로마네스크 양식의 공간으로, 1957년 장 콕토(Jean Cocteau)의 거대한,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회화로 장식되었다.
영화/TV 광이라면
아마도 당신은 Westerns 같은 성을 사러 가기보다 그것은 HBO가 방영하는 왕좌의 게임에서 보는 것을 더 즐길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방송이나 영화에서 사용된 다수의 실제 영화 촬영장을 방문할 수 있다. 몇 백 유로(항공료와 숙박비 포함)면, 여러 Meeren 장면이 촬영된 크로아티아 스플리트 도보 여행을 할 수 있다. 그곳에 머물며 Dubrovnik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아마도 당신은 그 일부를 King’s Landing으로 인식할지도 모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610 유로짜리 “Beyond the Wall” 투어를 통해 아이슬랜드의 북쪽 방벽(North of the Wall)에서 시간을 보내고, John Snow, Ygritte, 그리고 Free People가 싸웠던(그리고 죽었을지도 모를) 촬영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반지의 제왕 마니아들을 위한 뉴질랜드 드라이빙 투어도 마련되어 있으며(실제 호빗 집에서 잘 수 있다), 스코틀랜드 관광청이 마련한, Outlander의 장면들과 연결된 광범위한 여정에 참여할 수 있다. 문자 그대로의 판타지 탐험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라!
Photo by Vaida Tamošauskaitė on Unsplash
반응형LIST'지난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야기 story (0) 2017.08.19 단백질 보조제 사용 중?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할까? (0) 2017.08.18 ‘빅 데이터 시대의 사랑: 사랑에 공식이 존재할까? (3) (0) 2017.08.13 왜 우리는 ‘셜록’에 열광하는가? (0) 2017.08.10 ‘빅 데이터 시대의 사랑: 사랑에 공식이 존재할까? (2) (0) 2017.08.10